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꿀팁

유럽의 감기약 뱅쇼 (뱅쇼 만드는 방법, 다솔 뱅쇼 키트, 레드와인 활용법, 뱅쇼 보관방법)

by 오궁2 2022. 11. 5.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겨울 냄새가 킁킁 나네요 추워지니 따뜻한 뱅쇼 생각이 나더라고요 🤍 유럽에서는 겨울에 뱅쇼, 핫 토디, 알렉산더 등과 같이 술을 따뜻하게 데워 마시며 감기를 예방하고, 추위를 이겨 내곤 한다는데요, 춥지만 따뜻한 겨울을 위해 뱅쇼를 만들어보면서 시작해봅니다

    술을 잘 안 마시는데 와인을 선물 받은 분들은 뱅쇼를 만들어먹으면 알코올 맛도 안 나고 달콤해서 맛있어요 술 싫어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뱅쇼 만드는 방법

    아주 간단한데요, 냄비에 와인과 오렌지, 사과, 레몬, 계피, 정향, 설탕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25~30분간 더 끓여줍니다 기호에 맞게 과일을 더 넣어줘도 됩니다 생과일을 넣는 게 좋지만 저처럼 준비가 귀찮은 분들을 위해 뱅쇼 키트도 잘 나와있더라고요 저는 이번엔 다솔 뱅쇼 키트로 뱅쇼를 만들어봤습니다 #내돈내산 입니다 :)

    뱅쇼-뱅쇼키트


    뱅쇼 키트는 다양한 건과일, 향신료, 유기농 비정제 설탕이 들어있어서 간단하게 뱅쇼를 뚝딱 만들 수 있어요 집에서 혼술 할 때, 캠핑장에서, 등산, 낚시할 때 등 장소에 상관없이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뱅쇼키트-내용물


    건조된 레몬, 오렌지, 사과, 자몽, 귤(청귤), 무화과가 있어요. 과일의 양이 좀 작아요.  저는 과일향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생과일 귤을 추가해서 넣었어요. 눈에 보이는 과일 다 넣으셔도 됩니다. 아무리 많이 넣어도 향이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뱅쇼키트-준비물-설탕-향신료


    유가농 비정제 원당, 향신료(시나몬 스틱, 거피 계피, 정향, 팔각 카다몬, 생강, 후추, 월계수 잎) 패키지예요, 필요한 향신료 다 들어있어서 매우 간편합니다. 설탕이 부족한 것 같아서 스테비아 설탕 더 추가해서 넣었습니다. 계속 뭘 더 넣네요. 키트 그대로 완성해도되지만 저는 욕심이 많아서 더더더더 넣었어요.

    뱅쇼준비물-와인


    와인은 드라이한 것보다 단맛이 있는 와인이 좋다고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집에 있는 레드와인 넣어줍니다. 와인 잘 몰라서 선물받은 와인을 사용했어요. 

    뱅쇼만드는방법-사진


    먼저 와인을 넣고 과일, 향신료, 설탕을 넣어줍니다 끓어오르면 약하게 줄인 후 10분~2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끓인 후 바로 드셔도 좋고, 불을 끄고 향신료와 과일의 향이 좀 더 우러날 때까지 두었다가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뱅쇼 보관법

    남은 뱅쇼는 건더기를 걸러낸 후, 유리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냉장보관 후 2주 안에는 드셔야합니다
    냉장보관상태에서 더 차갑게 얼음을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집에 안 먹는 오래된 와인 겨울철 달콤한 뱅쇼로 만들어서 먹어보는 게 어떨까요


    캠핑 가서 따뜻한 불멍 하면서 마시는 뱅쇼 얼마나 행복하게요 ~ 🤍

    뱅쇼만드는방법-와인추천뱅쇼데우는방법-난로사용

    캠핑장 가서 만들었던 뱅쇼 사진도 넣습니다. 추운 겨울 불멍 하면서 마시는 뱅쇼는 맛도 좋고 몸도 따뜻하게 해 줍니다. :)


    캠핑하면서 마셨던 뱅쇼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