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모저모/맛집

잠실 석촌호수 소피텔 한식 맛집 : 솥밥의 끝판왕 도꼭지 (예약, 주차, 웨이팅)

by 오궁2 2022. 11. 12.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잠실 석촌호수 소피텔 한식 맛집, 건강하게 든든하게 깔끔하게 먹고 싶을 때 추천하는 솥밥 맛집

    도꼭지

    KT송파타워점
    서울 송파구 잠실로 209 KT송파타워 12,13호 2층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잠실 다녀왔어요. 목표는 도꼭지. 몇 년 전부터 맛집 리스트에 담아뒀던 곳이에요. 건강한 한 끼를 먹고 싶어서 점심에 도꼭지로 향했어요.

    예약

    최소 이틀 전 예약은 캐치테이블 어플로 가능합니다.
    당일 예약은 전화로 02-422-0431 , 평일은 당일 예약도 여유 있더라고요. 저는 당일에 당장 가고 싶어서 전화 예약했어요. 미리 예약하고 갔지만 평일 늦은 점심(14시)이라 여유 있었어요. 예약은 총 홀 5팀, 룸 3팀만 받고 있고 룸 예약은 20,000원의 룸 차지 비용이 발생합니다. 룸은 총 인원 6명까지 가능합니다.
    예약 가능시간 : 점심 11시 30분, 13시, 14시 / 저녁 17시, 18시 30분, 20시 가능합니다.

    주차

    주차는 건물 내 지하 주차장 2시간 무료입니다. 추가 10분당 1000원입니다.

    위치

    KT송파타워 2층에 위치해있어요. 처음 방문은 주차장부터 찾기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당황하지말고 호텔쪽이 아닌 kt 타워 엘리베이터를 타시고 2층에서 내리세요. 예약 없이 방문하실 경우, 가게 앞 테이블링시스템으로 웨이팅 등록하면 카톡으로 안내됩니다.


    홀은 생각보다 시끄럽고 정신이 없었습니다. 조용한 식사를 원하는 분들은 룸을 추천드려요.


    메뉴

    메뉴는 대표적으로 솥밥에 생선구이입니다. 식사메뉴 생선구이+계절솥밥 세트 많이 드시더라고요. 저는 한정수량이라는 대표메뉴 금태솥밥을 시켰습니다. 첫 방문이라서 대표메뉴를 주문해봤어요. 주위를 보니 갈치구이를 많이 드시고 계셨어요. 다음엔 생선구이를 먹어보려고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물고기라는 금태, 촉촉하고 부드럽다고 하네요.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제철 회 모둠도 있습니다. 어떤 회가 준비되있는지 물어보시고 주문하시면 되겠네요. 매일매일 계절마다 준비되는 회가 다른가봐요. 이 점 참 좋네요.

    솥밥이라 준비되는 시간이 좀 걸렸지만, 귀여운 로봇이 자리로 배달오네요. 제가 직접 꺼내는 건 아니고 서버분이 테이블에 세팅해주십니다. 솥밭 전문이라서 솥 무게가 꽤 나갈텐데 로봇 서빙이 괜찮네요.

    추천메뉴

    금태솥밥 : 최고급생선, 생선계의 샤넬이라는 고소한 금태가 통째로 올려져있고 쪽파로 맛을 더한 솥밥.

    금태는 지방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칼슘이나 인 같은 무기질 성분도 다량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교적 깊은 곳에 서식하여 물 밖에 나오면 바로 죽은 다네요. 활어가 없는 탓에 전량 선어로 소비되어 주로 솥밥, 매운탕으로 먹는다고 합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살은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담백한 그 맛은 왜 귀한 생선인지 알겠네요.

    먹는 방법은 솥에서 밥을 덜어내고 버터와 간장양념을 넣어 비벼줍니다. 생선은 가시가 다 발라져있어서 그냥 먹으면 됩니다. 생선살이 부드러워서 밥과 잘 섞여 어우러집니다.

    솥에 물을 부어 누룽지로 즐겨봅니다. 딱 먹기 좋게 누룽지가 생겼습니다. 솥밥의 끝판왕 답네요.

    일본식 계란찜(자완무시), 오징어젓갈, 김치, 된장국이 같이 제공됩니다. 버터와 함께 살짝 느끼할 수 있는 맛을 김치와 오징어젓갈이 싹 잡아줍니다. 건강한 식사로 맛도 좋고 속이 편안했어요. 외식을 하면 항상 과하게 먹게 되서 기분나쁜 배부름으로 힘들어하곤 했는데, 기분 좋게 잘! 먹었다 라고 생각했던 식사였습니다.


    건강하고 깔끔한 한식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도꼭지에서 금태솥밥 한 그릇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