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꿀팁

가을 겨울 제철 과일 제주 레드키위 맛있게 즐기는 방법 (과일 후숙 방법, 보관법)

by 오궁2 2022. 11. 13.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가을 제철 과일 제주 레드키위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입니다. 또 과일 후숙 방법과 보관법 팁을 공유합니다.

    레드키위

    무화과와 키위의 결합종으로 일반 그린 키위보다는 작지만 당도는 20 brix이상으로 다른 키위보다 당도가 월등히 높습니다. (그린키위의 당도는 12 brix정도, 골드키위는 15 brix정도)
    일반 키위에 비해 사이즈는 작으나 겉에 털도 역시 적어서 껍질째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껍질의 까끌거림이 싫어서 반으로 쪼갠 후 스푼으로 떠먹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껍질을 깎는 게 많이 귀찮더라고요. 달달하고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레드키위 효능

    1. 비타민 C, E가 다량으로 함유
    2. 엽산, 칼륨, 칼슘, 인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여 임산부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음
    3. 폴리페놀, 베타카로틴과 암 발생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듬뿍 들어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 개선 도움
    4. 변비 개선,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굿!
    5. 당뇨병 환자가 먹을 수 있는 유일한 과일인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혈당이 높아 혈당관리를 해야 하는데 혈당 관리 효능까지!

    천연 영양제로 불리는 키위. 맛도 좋고 몸에도 좋아서 제철인 가을에 꼭! 드셔 보길 바라요.


    레드키위는 수확 때 당도는 6~7 brix정도지만 후숙 과정을 거치면 20 brix이상으로 높아져 신맛이 거의 없는 달콤한 과일이 됩니다. 보통 레드키위는 딱딱한 상태로 수확하자마자 유통되는데요, 그래서 후숙의 과정이 필요해요.

    후숙 방법 및 보관방법

    1. 천천히 먹고 싶으면, 다른 과일과 접촉하지 않게 한 후 냉장 보관하면서 먹을 만큼만 상온 숙성시키면서 먹습니다.
    2. 빨리 먹고 싶으면, 생장조정제(후숙제)를 사용합니다. 요즘엔 구매할 때 아래 사진과 같은 에틸렌 발생제를 주시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에틸렌가스는 채소나 과일을 시들게 하지만 과하게 싱싱한 과일에는 맛있게 익을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밀폐용기나 비닐팩에 같이 보관하여 1~2일 후부터 살짝 만져보고 말랑하면 먹으면 됩니다.
    3. 인공 후숙제가 아닌 천연 후숙제도 있어요. 바나나, 사과 등 에틸렌 가스가 많이 나오는 과일을 함께 보관해서 에틸렌 가스로 인해 키위를 숙성시키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여 맛있게 먹습니다.

    제철 과일을 먹는 것만큼 신선하게 건강관리를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철 과일은 다른 과일에 비해 맛도 좋고 영양가도 최고로 높아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죠.

    지금 딱! 레드키위의 계절이니 모두들 달콤함을 느껴보세요. 모두들 건강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