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모저모/맛집

홍대입구 연남동 맛집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태국 음식점 : 툭툭누들타이 (예약방법, 메뉴추천, 주차팁)

by 오궁2 2022. 11. 13.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연남동 맛집으로 유명한 툭툭누들타이 솔직 후기입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도 선정된 맛집의 예약방법, 메뉴 추천, 주차 등 팁을 공유합니다.

    툭툭누들타이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8 2층


    태국인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미쉐린 가이드 2017부터 연속 선정된 찐 태국요리 맛집 안녕하세요, 날이 좋아 연남동으로 나들이 다녀왔어요. 툭툭누들타이는 연남동에 가보신 분들이나 태국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만한 맛집인데요. 태국 음식 러버인 제가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6년 연속 미슐랭 빕그루망 선정이라는 타이틀이 잔뜩 기대하게 하네요.


    저 멀리서도 툭툭이를 보고 아 여기가 툭툭누들타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1층은 요리하는 공간인 것 같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에 홀과 대기석이 있습니다. 비행기 안타도 태국 갈 수 있네요. 툭툭이 타고 가게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주차방법

    복잡한 연남동이지만 툭툭누들타이는 전용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가게 건너편에 크게 툭툭전용 이라고 쓰여 있는데요. 주차 공간은 두 곳….. 앞에 이중주차를 한다면 4대까지 가능한 아주 작고 귀여운 주차장입니다. 연남동은 뚜벅초로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예약방법

    유명한만큼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미리 예약을 못하여 오픈하자마자 뛰어 들어갔지만 예약하시고 여유롭게 가세요. 인기 많은 곳이니까요. 예약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 예약이 가능해요. 예약하여도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지만 길지는 않겠죠. 최소 3일 전에는 해야 합니다. 전화예약이나 당일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평일 기준 11시 20분 도착 기준 (11시 30분 오픈) 앞에 웨이팅 3팀 있었습니다. 웨이팅 시 인원 모두가 도착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가게 앞에 대기석이 있으니 메뉴 고민하면서 기다리면 됩니다. 평일이라 오픈하자마자 바로 입장했지만 순식간에 홀이 가득 찹니다. 태국 음식점답게 내부는 매우 화려합니다. 자리에 앉고 패드로 손쉽게 주문합니다. 주문시스템 매우 잘 돼있네요.


    추천 메뉴

    툭툭누들타이에서 직접 추천하는 메뉴는 텃만꿍, 쏨땀, 뿌님팟퐁커리, 똠양꿍, 연남 갈비국수, 팟타이꿍, 팟크라파오무쌉 덮밥이 있습니다. 추천 메뉴도 많고 다 맛있어 보여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저희는 세트메뉴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자고로 세트메뉴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의 총집합이 아닐까요. 세트메뉴도 선택이 가능한데요. 노랑만두 + 뿌님팟퐁커리 + 연남갈비국수 조합으로 주문했습니다. 음료는 궁금했던 코코넛 빤으로 선택!

    태국 음료 코코넛 빤

    제로콜라와 코코넛빤부터 나왔네요. 코코넛 빤은 코코넛 밀크를 얼려 갈아낸 쉐이크 입니다. 시나몬가루를 톡톡 뿌려주어 맛을 더했어요. 매운 음식과 잘 맞을 것 같은 그런 맛입니다. 달달하고 시원하고 부드러운 음료예요. 저는 원래 코코넛의 느끼함을 좋아해서 맛있게 호로록했지만 느끼한 음료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네요.

    노랑만두


    노랑만두라는 계란 반죽 피로 찐 태국 만두입니다. 고수가 아주 듬~뿍 올려져 있어서 저는 하나 먹고 (고수 덜어내고) 패스했습니다. 간장소스도 생간장 느낌으로 짜서 또 먹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간장소스를 조금 묽게 하거나 찍어먹는 게 더 좋을 것 같기도 하네요. 소스 너무 짭니다! 고수 싫어하는 분은 고수 빼주세요~ 꼭 하세요. 고수는 도전하고 싶은데 계속 적응이 안 되는 풀.. 이번에도 적응 못했어요 ㅎ.ㅎ… 만두 자체는 야들야들해서 맛있습니다. 소는 새우, 돼지고기, 버섯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만두는 다 맛있죠.

    연남 갈비국수

    태국식 쌀국수. 소이연남의 갈비국수를 매우 좋아해서 밀키트도 자주 사 먹는 편인데 그 맛 그대로 같습니다. 역시 맛있어요. 국물도 끝내주고요. 하지만 갈비가 냄새가 살짝 나고 간이 스며들지 않아서 그냥 고기 그 자체라 아쉬웠습니다. 담백한 고기가 들어있는 국수예요. 살짝 아쉬운 맛.

    뿌님팟퐁커리


    푸팟퐁커리라고 불리는 뿌님팟퐁커리. 가장 베스트 메뉴. 소프트쉘 크랩을 튀겨 커리에 버무려낸 요리입니다. 부드러운 게와 커리의 조합은 달콤하고 바삭한 최고의 조합입니다. 부드러운 계란으로 보들보들 식감을 더해줍니다.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을 소스입니다. 뿌팟퐁커리는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뿌팟퐁커리맛집.


    태국 음식에 들어가는 향신료, 피시소스, 코코넛 밀크, 그릇 등을 판매하네요.

    미쉐린이라니!! 해서 매우 기대했던 툭툭누들타이. 생각보다는 쏘쏘였지만, 다른 메뉴도 궁금한 곳입니다.

    연남동 맛집을 찾으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셔서 잠시 툭툭이 타고 태국 다녀오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