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모저모/카페,디저트

인천 구월동에서 즐기는 카이막 (이색디저트카페, 아랍디저트, 쿠나파, 게이마르, 카이막, 발르슈트) : 모센즈스위트 구월점

by 오궁2 2022. 11. 19.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천상의 맛이라는 카이막을 인천 구월동에서도 즐길 수 있네요. 카이막 뿐만 아니라 아랍의 디저트 쿠나파, 발르 슈트도 즐길 수 있는 곳, 모센즈스위트 구월점 방문 후기입니다.


    모센즈스위트 구월점

    * 인천 남동구 성말로 10 효명 플라자 1층
      (예술회관역 6번 출구 도보 220m)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주차 : 빌딩 내 주차 가능(2시간 무료)


    안녕하세요, 구월동에 카이막을 파는 카페가 생겼다고 해서 바로 다녀와봤지요. 백종원 선생님이 튀르키예 여행에서 천상의 맛이라던 카이막, 드디어 먹어봤습니다. 카이막 먹는 방법과 또 다른 아랍의 디저트를 소개합니다.

    모센즈스위트 탄생 배경

    중동 지역의 요르단의 160년 이상된 유명 디저트 카페가 있는데 그 카페를 쿠웨이트에서 운영한 모센 mohssen에게 레시피와 노하우를 전수받아 카이막, 쿠나파 등 중동의 유명 디저트를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유럽의 디저트가 익숙지 않는데 이런 설명이 매우 좋았어요.

    카페 내부

    내부는 중동 느낌(?)의 골드 골드 합니다. 깔끔한 분위기예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었어요. 한산해서 좋네요. 주말에는 북적북적할 것 같아요.

    주문 방법, 메뉴 추천

    쿠나파, 게이마르(카이막)을 주문했어요. 음료 발르슈트, 모센라떼, 피스타치오라떼도 마셔보고 싶었지만 커피를 마시고 있었기에 다음 기회에 마셔보려 합니다. 저는 포장이라서 데우지 않고 그냥 포장했어요. 집에 가서 데워먹으려고요 ㅎㅎ. 카이막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

    시그니처 음료뿐만 아니라 음료 종류 더 많아요. 빵(바게트), 크림도 추가 가능합니다.

    주문은 역시 키오스크 ~ 그런데 메뉴를 잘 몰라서 직원분께 이것저것 물어보고 주문했어요 ㅎㅎ

    예쁘게 포장해주십니다. 집으로 잘 데리고 왔어요 총총총

    쿠나파와 바게트와 카이막! 생각보다 양이 매우 작았습니다. 팔뚝만 하다고 하셨는데 ~ 아니었어ㅠ. 맛보는 정도였습니다. 각각 3개씩도 먹을 수 있어요.

    먹는 방법

    쿠나파는 전자레인지에 40초 데우니 안에 치즈가 녹았어요. 안쪽에는 치즈고 겉은 페이스트리였어요. 아래쪽에 꿀이 듬뿍 있어서 맛없없 조합이었어요. 맛있는 것 모두 합쳐놨어요. 겉바속촉 달달합니다. 또 생각나는 맛!

    카이막을 먹어봅니다. 쿠나파와 카이막을 먹을 때는 쿠나파가 매우 달기 때문에 카이막을 먼저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게트 살짝 데워줍니다. 카이막은 우유의 지방을 모아 굳혀 크림으로 만든 것이에요. 우유로 만든 크림이죠. 보통 꿀과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중앙아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특히 튀르키예, 이라크, 아프가니스탄에서 많이 먹는다고 해요. 백종원 선생님이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2 튀르키예 여행에서 엄청~ 맛있게 먹는 걸 보고 저도 먹어보고 싶었었어요. 골목에 있는 카페에서 엄청 맛있게 드심.. ㅠ 한국에서 팔기 어려운 이유는 만드는 과정에 손이 많이 가서 타산이 안 맞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쥐똥만큼 한 스쿱뿐인가 봐요. 그래도 먹어볼 수 있어서 매우 행복했습니다. 정말 천상의 맛이었어요. 고소하고 달달한 우유의 진한 맛! 느끼하다는 평가도 있었는데 저에게는 최고의 맛이었어요.

    국내에서 카이막이 이렇게 비싼 이유는 만들기 번거로운 것도 있지만 타산이 안 맞는다는 게 우리나라 젖소에서 생산되는 우유는 지방 함유량이 적다고 해요. 튀르키예의 젖소는 유지방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이막의 양이 많이 나온대요. 카이막 수저로 퍼먹기 위해 튀르키예 여행 가고 싶네요. 이상 카이막 찬양이었습니다.

    카이막 너모 마시쪙

    음 ~ 맛있어요.

    쿠나파, 카이막 모두 정말 맛있는 디저트입니다. 꼭 드셔 보세요. 완전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