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캠핑

충청북도 충주 뷰 좋은 캠핑장 카누캠핑장 : 명당추천, 사이트정보, 부대시설, 가을단풍캠핑

by 오궁2 2022. 10. 31.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정말 좋네요 가을 냄새 킁킁
    날씨가 좋으니 캠핑 마려우시죠? 지금 이때가 캠핑하기 딱 좋은 날씨잖아요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쌀쌀
    더 추워지기 전에 캠핑 부지런히 다니자구요 ෆ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을 찾으신다면

    뷰는 물론! 울긋불긋 물든 가을을 느끼고 올 수 있는 캠핑장, 카누캠핑장을 소개드립니다

    충주 카누캠핑장

    충북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1276-4


    충청북도 충주에 위치해서 어디서든 접근할만한 위치에 있어요 충청북도 충주면 수도권에서도 이동하기에 멀지 않은 거리잖아요, 위치도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140킬로 정도를 달려서 갔습니다 :)


    카누캠핑장은 전 사이트가 충주호가 내려다 보이는 뻥 뚫린 뷰를 갖고 있어요 확 트인 뷰로 조용히 힐링할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멋진 호수뷰와 단풍이 아름답게 든 산뷰 여기가 바로 뷰 맛집이네요


    가을이라 단풍 든 산이 호수에 비쳐 더 아름다운 모습이었어요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에요

    🏕️

    사이트 정보


    카누캠핑장은 A구역, B구역, C구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구역만 정해서 예약을 하고 사이트 선택은 당일 선착순으로 이루어집니다 선착순 정말 싫어하는 저에게는 망설여지는 방식이었는데 선착순이어도 여기는 사이트별로 장단점이 크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사진 보시면서 왜 그런지 알아볼게요 :)


    왜냐하면 모든 사이트가 호수를 바라보고 있어요 어떤 사이트를 선택하여도 호수 뷰라서 선착순이라도 크게 부담은 없었어요 차이가 있다면 주변 나무들, 관리동에 대한 접근성 정도로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A구역

    • 모든 사이트 호수뷰
    • 파쇄석 바닥
    • 사이트 옆 주차 가능
    • 관리동 가까움
    • 사이트 크기: 6.5m x 15m
    • 최대 2인
    • 노키즈존
    • 평일 55000원, 주말 60000원


    사이트는 나무로 나누거나 계단식으로 되어있어요 사이트 간 간격은 좁은 편이에요 저희는 평일에 다녀와서 중간에 한 사이트씩 비우고 사용을 했는데 주말이나 휴일에는 엄청 다닥다닥 일 것 같네요 그 점은 아쉬웠어요 시끄러운 이웃을 만나면 괴로울 것 같네요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도 두 개 사이트 사이에 하나씩 있어서 전기사용에는 불편함이 없었어요


    사이트 옆에 바로 주차 가능해서 마니멀인 저와 같은 사람에게 제격입니다 또한 차박도 쌉가능입니다
    차박하는 분들 많더라구요


    저희는 A구역 왼쪽으로 가장 끝부분 사이트를 사용했어요 저희 사이트 왼쪽이 비어서 독립된 느낌이 있었어요 앞 쪽 나무가 울창해 타프를 펴지 않아도 적당한 그늘이 있었어요 여름에도 호수 쪽은 나무 그늘 덕에 시원할 것 같아요
    A구역 끝쪽은 B구역이랑 가까워서 화장실, 개수대는 B구역에 있는 곳을 사용했어요


    A구역 관리동 뒤쪽 사이트도 좋아요
    모두들 관리동 앞쪽으로만 자리를 잡으시는데 뒤쪽에 독립된 느낌의 사이트 있네요(저희도 여기를 몰랐는데 산책하다가 발견!!) 아무도 없고 뷰 좋고 관리동 가깝고 ~ 제가 생각하는 첫 번째 명당이에요

    B구역

    • 모든 사이트 호수뷰
    • 파쇄석 바닥
    •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가까움
    • 사이트 크기: 6.5m x 15m
    • 최대 2인
    • 노키즈존
    • 평일 55000원, 주말 60000원


    B구역은 앞에 뚫린 곳과 오른쪽처럼 철장이 되어 있는 사이트예요 역시 모든 사이트 호수 뷰, 파쇄석이에요


    B구역은 화장실 샤워실이 엄청 가깝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회색 건물이 화장실이에요 화장실에서 멀다 해도 5초면 갈 수 있어요 화장실 뒤 쪽 사이트는 사이트 옆 주차는 불가능해요 짐 옮기고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그래도 멀지 않은 곳에 주차를 할 수 있고 짐 옮길 때는 옆 사이트에 주차를 해두고 할 수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아 보여요


    두 번째 명당은 바로 여기
    B구역 화장실 옆 바로 있는 사이트! (바로 위 사진)
    뷰도 좋고 화장실도 가깝고 사이트도 넓은 편이에요 평일임에도 A구역은 인기가 많아 반 이상 차 있었지만 B구역은 이 날 모든 사이트가 비워져 있었어요, 조용한 캠핑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만의 사이트? 개이득


    C구역


    개별 화장실, 샤워실이 있는 C구역! 프라이빗하게 캠핑할 수 있는 사이트예요 하지만 두 사이트가 붙어있어서 엄청 프라이빗한 느낌은 아니고 화장실 샤워실만 따로 쓸 수 있다는 게 최고 장점인듯해요 다른 사이트보다 조금 비싼 8만 원이에요 공용화장실이 불편하신 분에게 최고지오!


    귀여운 강아지도 있어요 왈왈 이름은 카누겠지요
    엄청 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더라고요 ㅠ 귀여워 강쥐 보러 또 가고 싶어요



    부대시설


    화장실, 샤워실은 구역마다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 전혀 없었습니다, 지저분하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신경을 잘 쓰시는지 쓰는데 불편함 없었어요

    A구역에 있는 관리동 (매점,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

    매점은 물건이 많은 가게는 아니고 사장님 사무실에 장작, 숯, 이소가스, 부탄 정도만 판매하신다고 해요
    필요한 건 다 준비해오는 게 좋겠네요


    샤워실은 공용 샤워실이에요 뜨거운 물 콸콸-!!!!


    화장실 개수대 깨끗합니다

    B구역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샤워실은 1인만 사용 가능한 귀여운 샤워실이에요
    뜨거운 물 매우 잘 나와서 즐겁게 샤워했습니다
    뽀득뽀득

    부대시설은 대체로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고 있었어요


    총평

    장점

    • 최대2인, 노키즈존이라 전체적으로 조용한 분위기
    • 호수가 보이는 탁 트이고 아름다운 뷰
    • 부대시설 가까움, 깨끗함
    • 전기사용 가능 (콘센트 가까움)
    • 샤워장, 개수대 뜨거운 물 콸콸
    • 사이트 옆 주차 가능


    단점

    • 사이트 간격 좁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카누캠핑장,
    아름다운 캠핑장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