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여행 (in)

유후인 료칸 숙소 추천 : 코토부키 하나노쇼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오궁2 2025. 4. 22.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유후인은 일본 규슈 오이타현의 대표적인 온천 마을로,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적인 분위기, 그리고 다양한 료칸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코토부키 하나노쇼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위치, 넓은 온천 시설, 정성스러운 식사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료칸입니다. 내돈내산으로 실제로 숙박해 보고 솔직하게 정리해 봅니다. 일본 유후인 여행 숙소를 찾으신다면 코토부키 하나노쇼 추천합니다.

     

    유후인 코토부키 하나노쇼 료칸 내돈내산 솔직 후기

     

    1.  위치와 접근성

    코토부키 하나노쇼는 유후인 역에서 도보 5~6분 거리로, 캐리어를 끌고 이동하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역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유후인의 주요 관광지인 긴린코 호수, 유후인 플로랄 빌리지 등도 도보 15~20분 내외로 접근 가능합니다. 주변에 맛집과 카페, 편의점도 있어 위치 면에서는 유후인 료칸 중 손에 꼽힙니다.

     

    2.  료칸 시설과 객실 

    일본-유후인-숙소-료칸-추천-코토부키하나노쇼
    유후인 코토부키 하나노쇼

     

    코토부키 하나노쇼는 5층 규모로, 1층에는 로비와 대욕장, 노천탕, 정원이 있고 2~5층에 객실과 식당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다미방과 침대방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여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다미방은 6~8인 대가족도 넉넉하게 머물 수 있을 만큼 넓고, 테라스에는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산과 정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4인 가족이 일본식 다다미방에 묵었습니다. 4인이 함께 자기에 충분했습니다.

     

    체크인을 하면 웰컴 스낵(모찌)와 따뜻한 말차를 주십니다. 설탕이 안 들어간 말차는 맛없더군요.

     

    객실 내에도 웰컴 스낵과 차 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메니티 파우치도 인원수만큼 제공되어 온천 이용 시 편리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고, 세면대도 넓어 여러 명이 함께 써도 불편함이 적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저녁과 아침 모두 온천 대욕장을 이용하여 객실 내 샤워실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3. 온천(대욕장, 노천탕) 경험

    일본-유후인-숙소-료칸-추천-코토부키하나노쇼-온천-대욕장
    대욕장일본-유후인-숙소-료칸-추천-코토부키하나노쇼


    대욕장과 노천탕 모두 넓고 쾌적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온천수는 부드럽고 피부에 자극이 적어 남녀노소 모두 만족도가 높습니다.

    특히 노천탕에서는 유후다케산과 정원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성수기에도 붐비지 않아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었고, 온천 시설의 청결도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녁에 이용할 때는 노천탕에 파리가 둥둥 떠다녔는데 아침에는 다 청소되어 있었습니다.

    파리와 함께 온천했습니다.

    4. 식사(가이세키 석식과 조식)

    일본-유후인-숙소-료칸-추천-코토부키하나노쇼-가이세키
    가이세키


    코토부키 하나노쇼의 식사는 료칸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입니다.

    석식은 가이세키 스타일로, 신선한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코스로 제공됩니다.

    야끼니꾸, 생선회, 구이, 튀김, 일본식 반찬 등 고급스럽고 정갈한 요리가 차례로 나오며, 양도 넉넉해 ‘배불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양이 적을 줄 알았는데 배불러서 다 먹지 못했습니다. 

     

     

    일본-유후인-숙소-료칸-추천-코토부키하나노쇼-조식
    조식

     

    조식 역시 일본식 가정식 위주로 여러 반찬과 밥, 국, 계란말이, 두부 등이 제공되어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식당은 정원 뷰가 보이는 곳도 있어, 식사하면서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직원들이 친절하게 서빙해 주고, 음식의 맛과 비주얼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5.  서비스와 직원 친절도

    직원들은 일본 료칸 특유의 정중함과 친절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주고, 요청 사항에도 빠르게 대응해 줍니다.

    짐 보관, 택시 호출, 다음 목적지로의 짐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여행이 한결 편리합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도 어느 정도 소통이 가능해 언어 장벽에 대한 걱정도 없었습니다.

    6.  청결도와 관리 상태

    전체적으로 료칸 내부와 객실, 온천 시설 모두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매일 청소와 어메니티 교체가 이루어져 쾌적하게 머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오래된 시설에서는 약간의 노후화가 느껴질 수 있으나, 대체로 리뉴얼과 보수가 잘 이루어져 불편함은 크지 않습니다.

    실제로 생각보다 방이 넓고 깨끗했고, 온천탕과 공용 공간 역시 정돈되어 있습니다.

    7.  단점 및 아쉬운 점

    • 일부 객실(특히 샤워실)이 좁게 느껴질 수 있음. 하지만 온천탕 이용 시 큰 문제는 아님.
    • 오래된 건물 특유의 노후함이 일부 느껴질 수 있음. 그러나 청소와 관리가 잘 되어 커버됨.
    • 식사 속도가 빠르거나, 메뉴 설명이 일본어로만 제공되어 다소 아쉬울 수 있음.
    • 고급 단독채 료칸과 비교하면 프라이빗함이나 시설의 고급스러움은 다소 떨어질 수 있음. 
    • 내가 좀 비싸게 예약한 듯 (아고다, 730,000원)

    8.  추천 대상과 총평

    •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인원이 편하게 머물 수 있는 가성비 료칸을 찾는 분
    • 유후인 역과 가까운 접근성 좋은 숙소를 원하는 분
    • 온천과 가이세키 식사를 모두 경험해보고 싶은 분
    • 친절한 서비스와 청결한 시설을 중시하는 분

    코토부키 하나노쇼는 ‘합리적인 가격에 유후인 료칸의 모든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역에서 가깝고, 온천과 식사, 서비스 모두 기대 이상이었으며,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프라이빗한 고급 료칸의 분위기는 아니지만, 가성비와 실속, 그리고 일본식 정취를 모두 누리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다음 유후인 여행에서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료칸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