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모조모/사용후기

마켓컬리 밀키트 추천 : 프로자취러 김숙이 추천해서 먹어본 상국이네떡볶이

by 오궁2 2023. 4. 29.

글의 순서

    728x90
    반응형

    직접 먹어본 내돈내산 마켓컬리 밀키트 추천입니다. 자취 27년 경력의 김숙이 유튜브에서 추천한 밀키트.


    상국이네 떡볶이 먹어본 후기


    요즘 끼니에 진심이 아니었다가 다시 먹고 싶어 진 게 많아졌어요. 오랜만에 마켓컬리 스크롤하다가 떠오른 상국이네 떡볶이! 드디어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상국이네 떡볶이

    해운대 시장 안에 있는 유명한 분식집이라고 합니다. 사실 밀키트로 처음 접했지 저는 잘 몰랐어요. 부산 쪽은 잘 몰라서 그런가 봐요. 부산 여행 가서 빨간 떡볶이와 함께 먹어야 하는 떡볶이인가 봅니다.

    밀키트-떡볶이-상국이네떡볶이
    상국이네 떡볶이 밀키트 먹어본 후기


    조리방법


    밀키트이니만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떡볶이 밀키트보다는 조리법이 특이하긴 합니다.
    1. 물 500ml에 생명물간장을 넣고 간장물을 만들어줍니다.
    2. 간장물 100ml를 남기고, 간장물에 떡과 어묵을 넣고 5분정도 끓여줍니다. 떡과 어묵에 간을 하는 과정이네요.
    3. 끓인물은 버리고 남겨둔 간장물과 떡볶이 소스를 넣고 끓입니다. 떡볶이 소스가 물엿베이스인가 봐요. 소스 짜기가 매우 어려웠어요. 강하게 엉겨 붙어있어요ㅠ 미지근 물에 담근 후 소스를 짜라고 했는데 저는 이미 소스를 뜯어버려서 열심히 온 힘을 다해 소스를 짜 넣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는 걸 추천드려요.
    4. 센불에 3분 끓이기! 센 불에 호라ㅏ라라라락 소스와 떡과 어묵을 붙여주세요.
    5. 중불에 2분 졸이기!
    10분만에 조리가능한 떡볶이. 성격 급한 저에게 딱입니다.


    맛 평가


    매운맛은 거의 없습니다. 맵찌리인 저는 조금 콧물이 났지만 맵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맵기보다는 달달한 맛이 강했습니다. 고추장베이스에 물엿을 많이 넣은 것 같아요.
    저는 밀떡파인데, 쌀떡임에도 떡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쫄깃쫄깃 오동통통. 가래떡이라 속까지 간이 베기 어려운데 간장물로 끓여주는 과정을 통해 속까지 간이 되어 짭짤해서 좋았습니다. 사장님 천재!!!!!! 맛 천재!!!!


    유명떡볶이 밀키트 사과떡볶이, 상국이네떡볶이, 또 보겠지 떡볶이 맛 비교


    사과떡볶이>>>>또 보겠지 떡볶이>>상국이네떡볶이
    다 맛있지만 상국이네는 단 맛이 매우 강해서 다른 떡볶이들이 더 맛있긴.. 하네요ㅎ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떡볶이 사랑혀.

    728x90
    반응형

    댓글